2017.12.4 월 23:08
> 뉴스 > 문화 / 예술
       
부부 화가들의 ‘러브 인 아트’
갤러리 클루, 2월16~28일 강영일 작가 커플 전시회
2017년 01월 27일 (금) 12:24:40 홍선례 기자 acroeditor@gmail.com
홍선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클릭!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갤러리 클루’에서는 2월 16일부터 28일까지 “러브 인 아트(Love in Art)” 커플 전시회가 열린다.

이 전시회는 앞으로 계속될 “러브 인 아트” 시리즈 중 첫 번째 전시이며, 서울대 동문 강영일(미대 72) 작가와 남편인 강태호 작가의 커플 전시회이다.

갤러리 클루의 김진형 관장은 다음과 같이 전시의 기획의도를 밝혔다. “미술계에는 디에고 리베라와 프리다 칼로, P.S. 크뢰이어와 마리 크뢰이어, 로댕과 까미유 끌로델 등 서로의 작품에 영향을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한 화가 커플들이 많습니다. 이번 Love in Art 커플전은 인생의 동반자로서 또 예술적 동지로서 함께 작가 활동을 하고 있는 두 커플 작가를 모시어 작품 속에 녹아있는 사랑과 교감을 발견해보고자 합니다.”

강영일 작가는 서정적인 몸짓을 형상화한 유기체적 이미지에 강렬하고 화려한 색을 입힌 밝고 리드미컬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술평론가인 제임스 스카보로(James Scarborough)는 강영일 동문에 대해 ‘사람을 만나고, 경험을 쌓고, 경험을 통해 배우는 인간 상호간의 관계가 강영일 작품의 키워드’라고 평가한 바 있다. 강영일 작가의 화폭 속의 형상들은 관계의 결과가 아닌 때로는 짧고 때로는 길기도 한 관계의 과정을 서로 이웃하며 얽히고설킨 구도로서 표현하고 있다.

강영일 작가의 남편인 강태호 작가는 디지털 홍수 속에 잠식되어 가는 인간의 정체성에 대한 질문을 화폭을 통해 풀어 나가고 있다. 중년을 넘긴 화가 부부의 이 커플 전시회에서는 서로 닮은 듯 하면서도 서로 다른 두 작가의 원숙한 작품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강영일 작가 작품

홍선례 (음대 70, 남가주 총동창회 문화위원장, 미주 동창회보 편집위원)

ⓒ 아크로폴리스타임스(http://www.acropoli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의견쓰기
이름 비밀번호
제목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현재 0 byte/최대 400byte)
전체기사의견(0)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600 Wilshire Blvd., #1214 LA, CA, 90010, USA|Tel 1-818-744-100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경훈
Copyright since 2009 by The Acropolis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ditor@acropolis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