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6.16 금 23:59
> 뉴스 > 커뮤니티
       
드라마틱하고 생명력 넘치는 연주 일품
김유은 동문 LACMA 바이얼린 독주회
2017년 01월 01일 (일) 07:38:35 홍선례 기자 acroeditor@gmail.com
홍선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클릭!  

   

지난 10월 23일 LACMA(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에서는 김유은(음대 07) 동문의 바이올린 독주회가 “Sunday,s Live at LACMA”라는 제목으로 열렸다. 이 연주회는 2015년에’LACMA Sundays Live” 오디션(audition)에 우승하여 LACMA 초청으로 열리게 되었는데, 이 날 청중들은 600석을 가득 채우고 대성황을 이루었다.

장성씨의 Piano 반주로, ”Ludwig Van Beethoven의 Sonata for Piano and Violin sonata No.5 Op. 24, 'Spring', “John Corigliano의 Sonata for Violin and Piano”, 그리고 “Johannes Brahms 의 Hungarian Dances” 등을 연주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베토벤 소나타 “봄”은 베토벤이 작곡한 10개의 바이올린과 피아노 소나타 중 제일 유명한 곡이다. 바이올린과 피아노가 서로 주제와 반주를 교대로 연주하는 것이 두 악기의 대결처럼 보인다는 것도 매력적이며, 즐거움과 따사로움으로 가득한 이 곡은 언제나 정감이 가는 곡이다.

브람스의 “항가리 무곡”은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의 하나인데, Joseph Joachim이 편곡한 곡이다. 항가리 무곡은 총 21곡이 있는데, 항가리의 민속 멜로디를 가지고 만든 곡이며 항가리 집시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또한 10월 29일에는USC의 Newman Recital Hall에서 ”Artist Diploma Recital”을 가졌는데, 이 날은 라크마에서 연주한 세 곡 외에, “Robert Schumann 의 Violin Sonata No.1 Op. 105”, 그리고 “Antonin Dvorak의 Slavonic Dances No.2 등 5곡을 연주하였다.

김유은 동문의 연주는, 거침없는 활의 놀림과 선이 굵으면서도 섬세하게 표현해 내는 선율에서 깊이 있는 기품도 보인다. 모든 무대를 드라마틱하고 생명력 넘치는 연주로 채우며 항상 열정이 넘쳐 나는 연주이다.

김유은 동문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예비학교, 예원학교, 서울예고, 서울음대를 거쳐 현재는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에서 바이올리니스트 Midori Goto를 사사하고 있다. 또한 전액 장학생이며 Violin Instructor로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중앙음악 콩쿨, 한국일보 음악콩쿨, Buenos Aires Violin Competition, China International Violin Competition등의 콩쿨에서 입상하였다. 그리고 Michael Hill International Competition에서 Semi-Finalist로 선정되었다.

그리고 2014년부터 미국의 Yellow Barn Music Festival에 초청되어 왔으며 2015년 Zaffre  Quartet을 창단하여 뉴욕과 보스턴을 중심으로 실내악 연주를 활발히 하고 있다. 김유은 동문의 취미는 사진찍기이며 흑백사진 인화하기를 즐긴다. www.facebook.com/yueunkimviolin

ⓒ 아크로폴리스타임스(http://www.acropoli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의견쓰기
이름 비밀번호
제목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현재 0 byte/최대 400byte)
전체기사의견(0)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600 Wilshire Blvd., #1214 LA, CA, 90010, USA|Tel 1-818-744-100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경훈
Copyright since 2009 by The Acropolis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ditor@acropolis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