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6.16 금 23:59
> 뉴스 > 커뮤니티
       
아름다운 작품들 모아 공동체를 위해...
발전기금 위한 작품전 및 경매 행사 성료
2016년 06월 20일 (월) 06:55:42 홍선례 기자 acroeditor@gmail.com
홍선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클릭!  

서울대학교 남가주 총동창회(회장 김병연)와  서울대학교 미주재단이 주최하고 서울대학교 남가주 미술대학 동창회(회장 박영국, 미대 66)가 주관한  총동창회  및  모교 발전 기금  모금을 위한 작품전 이 지난 5월 9일부터 20일까지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PARK VIEW Gallery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작품전에서는 서울대학교 미대 출신 작가로서 한국, 미국 등지에서 활약하고 있는 명망 있는 작가들인 강영일(미대 74), 김경애(미대 83), 김구자(미대 61), 박다애(미대 73), 박영구(미대 85), 박혜숙(미대 74), 손남수(미대 60), 신동인(미대 61), 신정연(미대 61), 신혜자(미대 61), 윤태자(미대 62), 정동현(미대 67), 한석란(미대 71), 현혜명(미대 61) 등의 작품이 전시되었고, 동문과 친지 등 많은 관람객들이 다녀갔다. 

5월 14일(토)에는 전시된 작품과 동문들의 소장품에 대한 공개 경매가 진행되었다. 이학진(농대 71)  행사위원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경매 행사에서 김병연 총동창회장은 “남가주 총동창회와  모교 발전기금 모금을 위한 이러한  행사는 이번이 처음인 만큼  동문 뿐 아니라 미술애호가들의 관심이 모아졌다”고 인사말을 했다. 이어 그림을  출품한 박영국  미대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경매가 진지하게 진행되었다. 

김구자 동문은 “Cosmic Fantasia #1” 작품을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도 않고 볼 수도 없는 것, 들리는 것보다 들리지도 않고 들을 수도  없는 모든  것 들을 나의  상상의  세계로  초대 한다. 그들의 이야기는 나에게  영감을  주고 "천구의 음악", "우주 환상곡",  "별들의 탄생" 등으로 화답 한다.”고 설명했다.

   
김구자 Cosmic Fantasia #1

정동현 동문은 “Companion” 작품을 “우린 모두 누군가가 필요하다. 같은 길을 갈 수도 있고 귀 기울여 주는,  손을 내밀어 주는 누군가 하고…”라고 말했다.

   
정동현  Companion

신혜자 동문은 “In Perfect Peace” 작품에서 하늘과 땅과 삼라만상에는 창조주의 손길로 가득 차, 찬란하고 경이로우며 그속에 우리의 삶이 있다. 거기엔 영원한 그의 통치가 있다. 은혜와 진리, 사랑과 공의, 빛과 생명, 권세와 영광의 임재가 있다. 그래서 나의 모든 희열과 아픔도 선을 이루어 가며 평강 속에서 복된 삶을 누린다.” 라고 설명했다. 

   
신혜자  In Perfect Peace

이번에 출품된 미대 동문 작품 29점과 소장품 5점 중에서 미대 동문 작품 7점과 소장품 3점 등 총 10점이 판매되었다. 이날의 총  판매액은 $13,000이 넘었다. 이 행사를 위하여 미대 동문들 그림 수집 및 정리 작업에는 한석란(서기, 미대 71) 동문이 수고하였고, 그 외 많은 임원들이 수고를 해주셨다. 이런 행사가 종종 있어서 기금 마련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홍선례 (음대 70, 남가주 총동창회 문화위원장, 미주 동창회보 편집위원)

ⓒ 아크로폴리스타임스(http://www.acropoli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의견쓰기
이름 비밀번호
제목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현재 0 byte/최대 400byte)
전체기사의견(0)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600 Wilshire Blvd., #1214 LA, CA, 90010, USA|Tel 1-818-744-100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경훈
Copyright since 2009 by The Acropolis Time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ditor@acropolis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