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 금 18:48
> 뉴스 > DJ 켈리의 뮤직박스
       
벗이여, 내게 활활타는 장작이 되어주련
[DJ 켈리의 뮤직박스 - 9번째 이야기] 하얀 겨울이 그립나요?
2010년 11월 15일 (월) 16:09:30 켈리박 기자 Editor@AcropolisTimes.com
켈리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클릭!  

 

 
Maksim - Somewhere in Time

 

벗 하나 있었으면 
                              -도종환

마음이 울적할 때 저녁 강물 같은 벗 하나 있었으면
날이 저무는데 마음 산그리메처럼 어두워올 때
내 그림자를 안고 조용히 흐르는 강물 같은 친구 하나 있었으면

울리지 않는 악기처럼 마음이 비어 있을 때
낮은 소리로 내게 오는 벗 하나 있었으면
그와 함께 노래가 되어 들에 가득 번지는 벗 하나 있었으면

오늘도 어제처럼 고개를 다 못 넘겨 지쳐 있는데
달빛으로 다가와 등을 쓰다듬어주는 벗 하나 있었으면
그와 함께라면 칠흑 속에서도 다시 먼 길 갈 수 있는 벗 하나 있었으면.

 

   
어느덧 가을도 다 지나가고 겨울에 접어드나 봅니다. 저희 동네에서는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트리를 팔기 시작하던데, 운전하며 그곳을 지나가던 저는 무심코 저도 모르게 “안돼!!” 라고 소리쳤답니다. ㅎㅎ 어려서는 그렇게 기다려지기만 하던 성탄절이 어쩌다 이제는 반갑지 않은 휴일이 되었을까요?

한국은 벌써 얼음도 얼고, 엘에이에서 잠시 한국을 방문하고 계신 김판건 동문은 발가락까지도 얼 정도의 추운 날씨를 오랜만에 만끽(?)하고 계시다는 소식도 페북을 통해 들었습니다만, 부러운가, 하나도 안 부러운가? 생각해 보게 됩니다.

한동안 많은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 ‘겨울연가’ 중 ‘My Memory’ 동영상을 통해 한국의 하아얀 설경을 감상하시면서 어느 쪽인지 한번 생각해 보도록 할까요? 

 
겨울 연가 중 My Memory


쳇바퀴 돌아가듯 일주일이, 한 달이, 일 년이 쑥쑥 지나가 버리는 중년의 한 가운데에 서 보니 내가 인생을 사는 게 아니라 인생이 날 돌리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 보게 되던데요.

이런 바쁘고, 어제가 오늘 같기 쉬운 날에도 위안이 되는 건 ‘벗’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네이버 사전으로 ‘벗’을 찾아보니 ‘친구’라는 뜻 외에 ‘불을 피울 때 불씨에서 불이 옮겨 붙는 장작이나 숯’의 의미도 있더군요. 서로에게 새로이 피어날 수 있는 힘을 불어줄 수 있다는 의미에서 그리 불리우는 게 아닌지,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구수하고 편안한 음성으로 40년간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달구는 곡, 미국 건전가요 클래식입니다… 작곡자 Carol King과 이 노래를 히트시킨 가수 James Taylor가 함께 부르는 마지막 곡 ‘You’ve got a friend‘를 들으면서, 우리 아크로의 벗 한분 한분이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좋은 음악 올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You've got a friend - James Taylor & Carole King

 

ⓒ 아크로폴리스타임스(http://www.acropoli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